진주향교 충효교육원 유도회 유교대학 전통문화계승사업 자료실/커뮤니티
커뮤니티
  • 새소식

  • 홈 > 커뮤니티 > 주요행사 및 뉴스
게시물 삭제 닫기

댓글을 삭제합니다

작성인
비밀번호

진주향교, 진주동명고 2019년 1기 인성교육 시작

등록인 : kaja
조회 : 225
2019.04.04
09:31
진주향교, 진주동명고 2019년 1기 인성교육 시작
2019-04-04 오전 7:00:18 정기민 기자 mail ckm0306@hanmail.net

    곽균섭 교화수석장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판석 동명고 교무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식 유도회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심동섭 성균관 고문이 강의를 하고 있다.


    학생들이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진주향교 충효교육원(전교 겸 원장 이방남)은 지난 43일 오후 730분 진주동명고등학교(교장 문형준) 2학년 희망자 48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1기 인성교육 개학식과 1주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2016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교육으로 진주동명고 학생들을 인성예절 및 전통교육을 통해 올바른 품성을 잦춘 교양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12학기 기별 7, 주차별로 1~2시간씩 실시한다.

    강의는 심동섭 성균관 고문을 비롯한 진주향교 전문강사 7명이 진행하며, 주제는 향교의 역할과 목적, 진주와 진주정신, 유교경전 강독, 우리 지역의 유학자 남명 조식, 다도예절, 관혼상제, 관례 및 수료식등이다.

    개학식 환영사에서 곽균섭 교화수석장의는 오늘부터 시작되는 인성교육을 환영한다. 7주차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이 여러분의 올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아는 것에만 그치지 말고 반드시 실천해서 사회에 모범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판석 동명고 교무부장은 진주향교 선생님들에게 좋은 강의를 듣고 실천하면, 여러분의 앞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박종식 유도회진주지부 회장은 우리나라는 동방예의지국(東方禮儀之國)’이다. 여러분은 열심히 공부하고 예의범절을 지키고 남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1주차 교육은 심동섭 고문이 향교의 역할과 목적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실시했다.



    addimag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