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향교 충효교육원 유도회 유교대학 전통문화계승사업 자료실/커뮤니티
유교대학
  • 학장인사말

  • 홈 > 유교대학 > 학장인사말
회장사진

여러분의 경남유교대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남유교대학(慶南儒敎大學)은 문화재청에서 실시하는 향교·서원 활용사업으로 선정되어 문화재청과 진주시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평생교육기관입니다.

우리 대학은 유교의 정신과 전통윤리를 회복하고 유교의 현대화와 대중화를 통한 현대사회의 도덕적 병폐를 극복할 수 있는 유림지도자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지난 2014년에 개교하였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현대사회와 조화를 잃지 않고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발 운영하여 유교의 정신과 문화의 보급, 전통문화계승 발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 대학은 경남 전역의 유림과 일반인들이 누구나 전국유명대학 교수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유학의 진수를 맛보고 선비로서의 삶을 영위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교과과정은 2년 과정으로 1,2학년 각 100명이며 매주 토요일에 2시간씩 강의하고 있으며 유학에 관심이 있는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짧은 역사 속에서도 많은 도민들의 관심 속에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여 2016년 현재 230명의 졸업생과 200명의 재학생이 타 대학의 추종을 불허하며 학문을 닦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홈페이지 방문을 거듭 환영하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동참을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 가정마다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경남유교대학장 李 芳 男